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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 메이커 스페이스

     

    4차 산업혁명의 중심! 3D프린터와 레이저커팅기, 종이커팅기, UV프린터 등 다양한 스마트 제작장비를 활용하여, 나만의 창작품을 현실로 구현시킬 수 있는 공간입니다.

    3D 모델링 스페이스

     

    Forward Engineering 으로는 교육용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틴커캐드에서부터 전문 3D모델링 프로그램인 Funsion 360, Biender, 3D Max 등을 활용하여 시제품 및 캐릭터 모델링 등을 진행합니다.

    Reverse Engineering 으로는 3D 전신스캐너와 핸드 스캐너를 활용하여 인물 전신 및 소품 등의 3D 모델링 데이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영상 메이커 스페이스

     

    영상촬영장비와 크로마키 스크린, LED 조명, 영상 송출용 노트북 등을 구비하여 영상회의, 강의 교육자료 촬영 뿐만 아니라, 영상 크리에이터가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세부정보

    코딩(Computing Science)은 수학이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 3D프린터와 레이저커팅기, 종이커팅기, UV프린터등 코딩은 문제 해결을 위한 절차적 접근과 컴퓨팅 사고력입니다.

    절차적 접근에는 수학적 표현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 창의수학 : 수학적 개념을 담은 다양한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아동의

                                   수학적 표현과 수 개념 , 연산 능력을 높여주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수업

    - 창의코딩 : 컴퓨팅 사고력, 즉 수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문제해결

                                   과정에서 컴퓨터를 활용하는 능력을 기르는 미래 인재의

                                   핵심 역량 수업

    - 로봇코딩 : 컴퓨터에게 내린 디지털 명령을 현실에서 수행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물리적 개체인 로봇을 직접 디자인하고 만드는

                                    스마트 수업

                              

    테크네(Techne)예술과 과학기술은 하나이다.

     

    다빈치를 비롯한 수많은 위인들은 예술가이자 동시에 과학자였습니다. 예술과 과학적 능력을 함께 키울 수 있어야 합니다.

     

    - 실험과학 : 유아에서부터 초등 전학년에 이르는 다양한 실험 실습을

                                   통해 학교에서 익히기 어려운 과학적 배경지식과 탐구능력

                                   을 키우는 융합 수업

    - 창의로봇 : 쉽고 재미있는 로봇만들기를 통해 소근육 발달과 창의력,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로봇제어(메카트로닉스)의

                                   핵심을 배우는 수업

    - 3D 모델링 : 저학년에서는 3D펜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고,

                                      고학년은 3D모델링 및 프린팅 교육으로 관련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정보 활용능력은 이제 필수 능력입니다.

     

    디지털 네이티브인 우리 아이들이 오히려 컴퓨터의 생산적 활용능력은 낮아지고 있습니다. 단단한 기초를 만들어 주세요!

     

    - DIAT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운영하는 자격제도로서

                          점수에 따라 초,중,고급으로 합격하기에 초등학생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첫 걸음 자격증

    - ITQ : 한국생산성본부(KPC)에서 운영하는 실기시험으로만 평가하며

                      실무중심의 작업형문제로 출제되어 현장 활용도가 높은

                      IT자격시험

                              

    메이커스페이스

    세부정보

    3D 메이커 스페이스


    4차 산업혁명의 중심! 3D프린터와 레이저커팅기, 종이커팅기, UV프린터 등 다양한 스마트 제작 장비를 활용하여, 나만의 창작품을 현실로 구현시킬 수 있는 공간입니다.

    3D 모델링 스페이스


    Forward Engineering 으로는 교육용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틴커캐드에서부터 전문 3D모델링 프로그램인 Funsion 360, Biender, 3D Max 등을 활용하여 시제품 및 캐릭터 모델링 등을 진행합니다.

    Reverse Engineering으로는 3D 전신스캐너와 핸드 스캐너를 활용하여 인물 전신 및 소품 등의 3D 모델링 데이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영상 메이커 스페이스


    영상촬영장비와 크로마키 스크린, LED 조명, 영상 송출용 노트북 등을 구비하여 영상회의, 강의 교육자료 촬영 뿐만 아니라, 영상 크리에이터가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공간입니다.

    키즈재미

    세부정보

    코딩(Computing Science)은 수학이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 3D프린터와 레이저커팅기, 종이커팅기, UV프린터 등 코딩은 문제 해결을 위한 절차적 접근과 컴퓨팅 사고력입니다.

    절차적 접근에는 수학적 표현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 창의수학 : 수학적 개념을 담은 다양한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아동의 수학적 표현과 수 개념, 연산 능력을 높여주고 재미있고 흥미로운 수업

    - 창의코딩 : 컴퓨팅 사고력, 즉 수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문제해결 과정에서 컴퓨터를 활용하는 능력을 기르는 미래 인재의 핵심 역량 수업

    - 로봇코딩 : 컴퓨터에게 내린 디지털 명령을 현실에서 수행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물리적 개체인 로봇을 직접 디자인하고 만드는 스마트 수업

    테크네(Techne)예술과

    과학기술은 하나이다.


    다빈치를 비롯한 수많은 위인들은 예술가이자 동시에 과학자였습니다. 예술과 과학적 능력을 함께 키울 수 있어야 합니다.


    - 실험과학 : 유아에서부터 초등 전학년에 이르는 다양한 실험 실습을 통해 학교에서 익히기 어려운 과학적 배경지식과 탐구능력을 키우는 융합 수업

    - 창의로봇 : 쉽고 재미있는 로봇만들기를 통해 소근육 발달과 창의력,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로봇제어(메카트로닉스)의 핵심을 배우는 수업

    - 3D 모델링 : 저학년에서는 3D펜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고, 고학년은 3D모델링 및 프린팅 교육으로 관련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정보 활용능력은

    이제 필수 능력입니다.


    디지털 네이티브인 우리 아이들이 오히려 컴퓨터의 생산적 활용능력은 낮아지고 있습니다. 단단한 기초를 만들어 주세요!


    -DIAT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운영하는 자격제도로서 점수에 따라 초,중,고급으로 합격하기에  초등학생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첫 걸음 자격증

    - ITQ : 한국생산성본부(KPC)에서 운영하는 실기시험으로만 평가하며 실무중심의 작업형문제로 출제되어 현장 활용도가 높은 IT자격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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